마진율 계산법 계산기(뜻, 공식)

반응형
반응형

마진율 계산법 계산기(뜻, 공식)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진율을 계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매출보다는 실질적인 마진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마진율에 따라, 매출대비 순수익을 높게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마진율은 비즈니스의 성과를 측정하고 그 모델을 평가하는 데에 있어 중요한 지표가 된다. 이번 포스팅에서 마진율을 계산하는 법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마진율이란?

반응형

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이익을 백분율로 표현한 것이다. 즉, 서비스나 제품을 판매한 후 얻는 이익이 얼마나 되는지를 나타내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마진율이 높을 수록 사업이 더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마진율 계산법

마진율-계산법
마진율 계산법

마진율은 위와같은 공식으로 계산되는데, 이 공식에서 매출액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한 총 수익을 나타내며, 원가는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생한 비용을 나타낸다. 

 

마진율 계산 예시를 한 번 보도록 하자.

 

예를 들어, 어떤 회사가 판매한 제품의 매출액이 20000달러이고, 해당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총 원가가 8000달러라고 가정해보자. 이 경우 마진율은 (20000-8000/20000)*100 = 60%

 

즉, 이 회사의 마진율은 60%라고 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매출액의 60%에 해당하는 이익을 얻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간단히 마진율 계산을 무료로 할 수 있는 마진율 계산기가 있으니, 만약 직접하기 힘드시다면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해결하시길 바란다.

마진율 계산하러 사이트 바로가기

 

마무리

위에서 알아봤듯이, 마진율은 사업의 이익을 측정하고 성과를 평가하는 데 중요한 지표가 된다. 적절한 마진율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것은 사업의 성장을 추구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경영자들은 마진율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관리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