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꽃돌게장 1번가 솔직 후기(위치 메뉴 주차 영업시간 예약 포장)

반응형
반응형

예전에 다녀온 여수 꽃돌게장 1번가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다. 간장게장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개인적으로 게장은 여수를 따라 갈 수 있는 곳이 없다고 생각하고, 여수 가게 중에서도 꽃돌게장 1번가가 최고라고 생각한다.

꽃돌게장 1번가의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하자. 엑스포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자차를 가지고 오는 경우, 주차장은 충분히 크니 알아서 대시면 됨.

영업시간은 10:00~21:30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15:00~17:00이다. 라스트오더는 20:30이니 그 전까지 오셔서 주문을 해야 한다. 사실 성수기나 주말은 영업시간이 큰 의미가 없는게 제일 처음에 가지 않는이상 대기가 넘쳐나며, 오전 10시에 가도 손님이 꽤 있었다. 뭐, 근데 어차피 요새 예약 어플이 잘돼있어 예약해놓고 노는 것도 방법이다.

 

우여곡절 끝에 들어가서 메뉴판을 보면

꽃돌게장 1번가-메뉴
꽃돌게장 1번가 메뉴
꽃돌게장 1번가-밥상
업체에서 등록해놓은 음식 구성

아래 사진은 업체에서 올려 놓은 음식 사진인데 대강 저렇게 나온다고 보면된다. 이런 저런 반찬이 정말 많이나오며 대부분 입맛에 맞았다.

 

대표 메뉴로는 꽃게정식 : 35000원, 왕꽃게정식 : 45000원, 갈치조림정식 : 23000원 등이다. 나는 이 집이 너무 맛있어서 여태 5번 정도 간 것 같은데, 모두 왕꽃게 정식만 먹었다. 리뷰 보니까 꽃게정식은 다른 일반적인 간장게장집 게장 정도의 크기 인 것 같아서 굳이 시키지 않고 싶었다. 그리고 왕꽃게 정식을 시키면 추가로 셀프바에 가서 작은 크기의 간장게장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으니 이왕 먹는김에 큼직하고 실한 왕꽃게를 추천한다!

 

꽃돌게장 1번가-간장게장
꽃돌게장 1번가 간장게장

왕꽃게정식의 간장게장은 정말 크고 실하다. 진짜 한입베어무는 순간 게장의 구수함과 짭쪼름함이 입안에 퍼지는데, 너무 맛있어서 극락간다ㅋㅋ 옆에 새우장도 개꿀맛! 지금 쓰는데 배가 고플지경

꽃돌게장 1번가-양념게장
꽃돌게장 1번가 양념게장

양념게장 또한 정말 맛있는데 간장게장과 비교하면 취향에 따라 갈릴 수 있다. 나는 이 양념이 좀 맛이 강해서 게장 특유의 맛을 잡아먹어버린다고 생각해서 간장게장을 더 선호한다. 아 양념이 맛이 없다는 건 절대아님 양념 진짜 맛있음! 

 

만약 포장, 택배를 원하시면 꽃돌게장 1번가 식당 들어가는 입구 쪽에 포장이나 택배 관련 안내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해가시면 될 듯 함. 택배의 경우에는 이미 인터넷으로도 판매하고 있으니 검색하셔서 구매하셔도 무방할 듯.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