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 버리는 법 간단 정리(스테인리스 세라믹 유리 양은 법랑)

반응형
반응형

지난 번에 수명이 다한 후라이팬을 버리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다. 링크는 아래를 클릭!

후라이팬 버리는 법 간단 정리

이번에는 냄비 버리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 해보려고 한다. 냄비는 후라이팬과 달리 소재와 종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좀 더 세분화 해서 알아보겠다.

반응형

 

스테인리스 냄비

 

스테인리스냄비-버리는법
스테인리스 냄비

 

스테인리스 냄비는 비싸긴 하지만 내구성이 좋고 열전도율이 높아서 인기가 많다. 참고로 스테인리스 냄비는 처음 사용하기 전에 연마제가 묻어 있기 때문에, 집에 있는 기름으로 닦아주고 식초를 넣은 물을 팔팔 끓인 후 한번 더 닦아주면 좋다. 고철류로 통 째로 분리배출 하면 된다.

 

 

세라믹, 유리 냄비

 

세라믹냄비-버리는법
세라믹 냄비

 

세라믹이나 유리로 된 냄비는 재활용이 어렵기 때문에, 불연성마대에 분리수거 해야 한다. 뚜껑은 유리로 분리해야하며, 꼭지는 일반으로 배출하면된다.

 

 

양은 냄비

 

양은냄비-버리는법
양은 냄비

 

양은 냄비는 상대적으로 가볍기 때문에 선호 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통 양은 냄비하면 라면이 생각나지 않나? 바로 그 양은 냄비이다. 열전도율이 높으며 가격이 저렴하지만, 오랜시간 사용하면 해로운 성분이 유출될 위험이 있다.

 

양은은 재활용이 되므로 분리수거가 가능하다. 만약 다른 재질로 된 것이 있다면 따로 분리를 하여 배출 해야한다.  꼭지와 손잡이는 일반쓰레기로 배출하고, 양은과 나사는 고철로 분리하면 된다. 분리가 되지 않는다면 그냥 일반 배출하면 된다.

 

법랑 냄비

 

법랑냄비-버리는법
법랑 냄비

법랑 냄비는 고철류로 분리 배출 하면 된다. 뚜껑은 꼭지가 플라스틱이긴 하지만 분리 되지 않으니 그냥 일반으로 배출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