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 채용 기술직 생산직 연봉1억 2만명 몰려

반응형
반응형

평균 연봉 1억, 정년보장등 꿈의 직장으로 알려진 현대 자동차의 기술직 생산직 공개채용 일정이 시작됐다. 10년만의 기술직 신입채용으로 공고 첫날 접속대기 2만명이 몰려 홈페이지가 거의 마비되어 화제가 되고있다.

 

현대자동차-채용
현대자동차 채용 접속대기

 

현대차는 산업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한다. 선발 계획은 아래와 같다.

지원 자격 : 고등학교 졸업이상으로 연령, 성별 제한은 없음
서류접수 : 이달 2일부터~12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는 여기를 클릭
서류 합격자 발표 : 이달 말
면접 전형 : 1차수-4월~6월 초, 2차수-5월~6월 말까지 각각 실시/1차면접, 인적성검사, 2차면접, 신체검사 등 채용절차를 거쳐 오는 7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예정

 

현대차 기술직 채용에 큰 관심이 집중된 이유는 높은 처우와 복지 혜택 때문이다. 평균 연봉 1억에 60세까지 정년이 보장되고, 정년 후에도 계약직으로 1년 더 근무 할 수 있다. 신차 구입 시에도 할인 혜택이 있다. 재직 중에는 근속 연수에 따라 2년에 한 번 최대 30퍼센트 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장기 근속자는 퇴직 후에도 평생 25프로 할인을 받는다.

 

현대차-생산직
현대차 생산직

 

아무리 현대자동차 기술직 생산직이 처우와 복지 혜택이 좋다고 하더라도, 이렇게 3~400명 뽑는 공고에 2만명 가까이 몰린다는게 최근 힘든 세태를 반영하는 것 같아 씁쓸하다. 이런 힘든 시기에 남의 일이고 나랑 관련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나도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게 맞는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