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다락휴 캡슐 호텔 예약 위치 찾는법 더블룸 숙박 후기

반응형
반응형

이번 3월 말~ 4월 초 약 2주 가량 일본에 다녀 왔었다. 성수기를 피하려고 잡은 일정이었으나 웬일인지 호텔 가격이 너무 비싸 알아봤더니, 하필이면 일본 벚꽃 철과 겹쳐서 일정을 잡아버렸다. 뭐 이미 항공권까지 끊었고 억지로 일정을 바꿀 상황도 아니어서 그냥 질러버렸다.
 
출발 비행기는 이른 아침 출발이엇는데, 나는 아침잠이 좀 있는 편이고 이번 여행은 돈 생각 안하고 편히 할 거 다하고 오자는 생각으로 잡은 여행이라, 새벽에 일어나서 수속 밟고 넘어가서 그 날 일정을 무리하게 소화하기 보다는 공항에 있는 캡슐 호텔 다락휴에서 편히 자다가 비행기를 타기로 결정했다.
 
나는 1, 2 터미널 다락휴를 다 이용해보았고 이번엔 1터미널 다락휴 방이 다 차서 2터미널에서 묵었다. 만약 비행기는 1터미널에서 타는데 1터미널 다락휴 자리가 없으신 분들은 내가 한대로 2터미널에 예약을 하시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따가 후술하겠다. 여튼 오늘은 그래서 내가 다녀온 인천공항 다락휴 캡슐 호텔 예약 위치 가격 그리고 더블룸에서 숙박한 후기를 작성해 보겠다.
 

다락휴
다락휴

 
일단 다락휴 예약은 유선상으로도 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 온라인 예약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인천공항 다락휴 캡슐 호텔 예약 홈페이지
반응형

 
인천공항 다락휴 제 1터미널
 

위치 : 인천 중구 공항로 272 인천공항 1터미널 교통센터 1층 캡슐호텔 다락휴

전화번호 : 0507-1475-5011

 
인천공항 다락휴 제 2터미널
 

위치 : 인천 중구 공항로 272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B1F 다락휴

전화번호 : 032-743-5008

 
개략적인 위치는 위와 같지만, 막상 공항에 내리면 다락휴를 찾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다.
 

제1터미널 다락휴 위치 찾는법

나는 이전 여행에서 1터미널을 이용했을 때 리무진을 탔기 때문에 리무진을 탔을 경우로 설명을 해보겠다.
 

1터미널-다락휴-위치
1터미널 다락휴 위치 8번 gate

위와 같이 일단 3층 출국장에 하차하여 8번 gate로 들어오자
 

1터미널-다락휴-위치
1터미널 다락휴 위치 에스컬레이터

정면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2층으로 내려온다
 

1터미널-다락휴-위치
1터미널 다락휴 위치 무빙워크

무빙워크를 타고 교통센터로 이동한다
 

1터미널-다락휴-위치-엘리베이터
1터미널 다락휴 위치 엘리베이터

교통센터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오면 캡슐호텔 다락휴에 도착하게 된다
 
리무진을 타고 오는 경우 말고 공항철도를 타고 오시는 분이면 다행히도 걱정 안하셔도 된다. 공항철도에 경우 하차후에 주변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1층으로 올라오면 바로 다락휴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2터미널 다락휴 위치 찾는법

 

2터미널-지도
2터미널 지도

 
2터미널의 경우 1터미널보다는 찾기 쉽다. 일단 리무진 혹은 공항철도에서 하차하여 지하 1층만 집중해서 찾아가자. 지하 1층에 가보면 푸드코트와 편의점 베스킨라빈스 등이 있을 텐데, 위 지도와 같이 푸드코트를 등지고 편의점을 왼쪽으로 위치시켜 쭉 가다보면 좌측에 다락휴 입구가 보인다.
 
참, 그리고 아까 서두에 얘기했던 1터미널 다락휴가 꽉 차서 부득이하게 2터미널 다락휴에서 잔 뒤에 1터미널로 아침에 이동하셔야 되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해보겠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2터미널에는 1터미널로 가는 순환버스가 존재하며 순환버스가 아니어도 공항철도로 1터미널 까지 이동할수 있다. 하지만 순환버스가 무료로 운행하는데다가 이동도 더 용이하기 때문에 순환버스를 추천드린다.
 
아래는 내가 다음 날 위치를 잊어버리지 않으려고 찍어놓은 순환버스 타는 곳 사진이다. 이 곳에서 1터미널이 행선지로 찍혀있는 순환버스를 타고 출발하면 된다. 소요시간은 내 기억에 대략 15~20분

인천공항-순환버스
인천공항 내부 순환버스

 
 
위치에 대한 설명은 이렇게 마무리하고 내가 직접 숙박한 더블 샤워룸에 대한 후기를 써보겠다.
 

다락휴 숙박 솔직 후기

 
일단 다락휴의 방은 총 4가지 싱글룸/싱글 샤워룸/더블룸/더블 샤워룸으로 이뤄져있다.
 

다락휴-방종류
다락휴 방 종류

 
일단 싱글샤워룸, 더블샤워룸은 그냥 각각의 기본 구조에 샤워룸만 추가 되어 있는 방이다.
 
방 내부 사진을 한 번 보자
 

다락휴-더블룸
다락휴 더블샤워룸 내부

 
솔직히 캐리어 놓고 가방 놓으면 다니기 쉽지 않을 정도로 협소하긴 하다. 하지만 나는 다음날 새벽 비행기를 편히 타기 위해 오로지 수면을 목적으로 예약 했었으므로, 딱히 불만이 없었다. 그리고 내가 185 95kg에 달하기 때문에 보통의 2인 커플이 이용한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특이사항으로는 방 안쪽에 하만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더라. 가서 나도 자기전에 은은한 노래 틀어놓고 잠 들었다.
 
정리하자면, 2인 커플이 호캉스가 아닌(누가 호캉스를 여기로 오겠냐마는..) 간단히 잠을 청할 목적으로 방문한다면 어느정도 만족할만한 룸 컨디션이라고 생각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