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남 축구선수 마르키시오 프로필 등번호 은퇴

반응형
반응형

저번 포스팅에서 대표적 추남 축구선수 호나우지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호나우지뉴(호나우딩요) 프로필 등번호 드릴 감옥 근황

이번에는 눈정화를 위해 잘생긴 미남 축구선수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마르키시오는 잘생기기만 한게 아니라 이탈리아 국가대표, 클럽 유벤투스에서 뛸 정도로 축구 실력도 좋았던 선수이다. 마르키시오 프로필 등번호 은퇴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도록 하자.

 

함께보면 좋은 글

올리비에 지루 프로필 나이 키 연봉 와이프 부인

 

축구선수-마르키시오
마르키시오

 

마르키시오 프로필

 

이름 :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 Claudio Marchisio

출생 : 1986년 1월 19일 이탈리아 피에몬테주 토리노도 토리노시

국적 : 이탈리아

체격 : 180cm 71kg AB형

주발 : 오른발

등번호 :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 8, 유벤투스 FC - 8/19, 엠폴리 FC - 19,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 - 10

유스 : 유벤투스 FC

프로 : 유벤투스 FC - 엠폴리 FC (2007~2008 임대),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2018~2019)

국가대표 : 55경기 5골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archisiocla8/
반응형

 

 

마르키시오 은퇴

 

마르키시오는 2019년 10월 3일 자신의 SNS를 통해 "축구를 꿈꾸던 아이와 약속을 했었다. 경기장에서 경이로운 플레이를 할 수 있을 때까지 뛰자고. 나는 더 이상 나의 약속을 이행하지 못할 거 같다. 그것이 내가 축구를 그만 두는 이유이다. 나의 꿈, 고맙다. 나에게 성공과 기쁨을 줘서"라며 은퇴 소감을 밝혔다.

 

마르키시오 정장 수트

 

이탈리아의 축구선수들은 엄청난 수트핏으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마르키시오는 군계일학인데 그의 정장 수트핏에대해 감상해보자.

 

마르키시오-수트
마르키시오 수트
마르키시오-정장
마르키시오 정장
마르키시오-수트
마르키시오 수트
마르키시오-정장
마르키시오 정장

 

 

마르키시오 재미있는 사실들

 

마르키시오는 어렸을 때 공격수로 뛰었어서 10번 등번호를 원했지만 자신의 역할이 8번 역할에 가까워 8번 등번호를 선택했다. 스티븐 제라드의 등번호가 8번인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워낙 자생겨서 경기 중 카메라맨의 사랑을 많이 받는다.

눈부신 외모의 소유자라 여성 팬들이 엄청 많다. 2010년 이후 잘생긴 축구선수를 따지면 항상 탑티어인 선수. 하지만 이비 유부남이며 그의 인스타에는 아내 사랑이 흘러넘치는 로맨틱한 부부의 사진이 업로드 되곤 한다.

은퇴 선언 약 3주후 무장강도에게 습격을 당했다.

유벤투스 역사 몇 안되는 성공한 유스 출신 선수로 평가 받는다.

손흥민의 인스타그램에 손흥민이 글을 게시하자 박수 이모티콘으로 댓글을 남겼다.

 

축구선수 마르키시오에 대한 사견

 

그는 유일무이한 월드클래스급 미드필더로 분류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충분히 탑티어에 들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너무나도 잘생긴 외모에 실력이 가려진 케이스라고 생각된다. 실제로 관련검색어에 미남 정장 수트 이런 것만 뜸..

 

뛰었던 포지션에 대해 얘기해보면 중미 수미 공미 심지어 유년시절에는 스트라이커로 뛰었을 정도로 다재 다능했던 선수이다. 좋게 말하면 이거저거 다 적당히 잘했다는 소리고, 나쁘게 말하면 약간은 애매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최전성기시절 유벤투스에서 뛰었던 중앙 미드필더 자리에서는 발군의 기량을 선보였으며, 거의 완벽한 모습을 보였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전술적인 움직임과 축구 지능이 뛰어났다. 

 

그래서 안토니오 콘테 시절 유벤투스에서는 3백 포메이션의 핵심 축이었고, 알레그리 체제에서는 untouchable한 모습을 보여 그가 없으면 유벤투스의 경기력이 흔들리는 모습이 보일 정도로 중요한 선수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